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키우기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하기_블로그 기본수익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서 가장 궁금했던 점이 있다.

 

블로그로 어떻게 수익을 만든다는거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수익중 가장 기본적인 광고 노출을 통한 수익을 살펴보겠다. 

 


블로그를 통한 수익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1) 광고 노출을 통한 수익 2) 제품 협찬 3) 원고료

 

그 중 가장 기본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이 광고 노출을 통한 수익이다. 

 

이러한 광고는 네이버/ 티스토리 등 블로그를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포스팅 내용과 연관된 광고를 자동으로 하단 및 측면 등에 노출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이렇게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네이버 사용자의 경우 애드포스트/ 티스토리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가 있다.

 

먼저 우리나라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검색엔진인 네이버의 광고 수익 공유 서비스인 

애드포스트를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자. 

 

 

1. 애드포스트 신청하기 

애드포스트 가입 페이지(https://adpost.naver.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시작하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미디어 관리 -> 미디어 등록 을 통해 네이버 블로그를 네이버 미디어에 등록할 수 있다.

 

 

네이버 미디어 등록하기를 누르면 등록할 수 있는 미디어 종류가 나온다. 

나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 등록을 원하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를 선택했다.

다음으로 미디어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여기서 선호 주제를 설정할 수 있는데, 본인이 주로 올리는 포스팅의 주제를 선택하면 된다. 

 


2. 신청 조건

 

신청 결과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후 2-3일 안에 메일로 날라온다. 

 

이 때, 미디어등록이 보류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메세지가 오게 된다. 

 

방문자(Unique Users)수와 페이지수(Page View)가 부족하다고 나오는데,

정확하게 공개된 UV와 PV수는 없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으로 블로거들 사이에 이야기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하루 평균 방문자수 100명 이상
블로그 운영기간 90일 이상

 

신청일 기준 전월 실적을 보기 때문에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꾸준히 하다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고 한다. 

 

 

 

 

'